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2021 한국 생물안전 콘퍼런스 개최(10.19.~21.)
  • 작성일2021-10-18
  • 최종수정일2021-10-19
  • 담당부서생물안전평가과
  • 연락처043-719-8041

2021 한국 생물안전 콘퍼런스 개최(10.19.~21.)


질병관리청,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수산과학원,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 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생물안전협회가 주관하는 2021 한국 생물안전 콘퍼런스 개최


□ 질병관리청(청장 정은경)은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수산과학원 및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생물안전협회가 주관하는 ‘2021 한국 생물안전 콘퍼런스’를 10월 19일(화)부터 21일(목)까지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에는 코로나19, 구제역 등 감염병 치료제, 진단제 개발 및 연구를 위해 유전자변형생물체 및 병원체를 취급하는 국내 연구자, 생물안전관리(책임)자 그리고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 300여 명이 참여하며, 생물안전관리분야 모범이 된 기관과 개인에 대하여 표창을 수여한다.


□ 이번 행사는 본 행사(2개 주제)와 사전행사(2개 주제)로 구성되며, ‘생물학적 위해관리’, ‘생물안전시설 안전관리’, ‘감염병 백신과 생물안전’ 등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진다.


 ○ 사전행사(19일~20일)에서는 ‘생물학적 위해관리’와 ‘생물안전 시설 안전관리’를 주제로,


   - 고위험병원체 안전관리를 위한 IBC*의 역할, 위해성 기반 실험 설계의 성공과 실패 사례 연구, LMO 위해성평가를 위한 NGS 기술의 이용 및 조건, 생물안전 3등급시설 운영 사례 등 다양한 강의와 토론을 통해 생물위해관리에 필요한 정보와 전문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 IBC(institutional biosafety Committee, 기관생물안전위원회)


 ○ 본 행사(21일)의 ‘감염병 백신과 생물안전’ 시간에는 공공백신개발지원센터의 역할과 기능, 살균 소독제가 코로나19 항체 형성에 미칠수 있는 영향 등을 주제로,


   -  감염병 대응과 생물안전의 역할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주최기관들의 생물안전관련 법·제도 안내를 위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 질병관리청 정은경 청장은 “올해도 작년과 같이 비대면으로 개최되지만, 각 계 전문가들이 함께 생물안전의 역할과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 말했다. 


<붙임>  2021 한국 생물안전 컨퍼런스 일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