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6월부터 전화로도 코로나19 예방접종 안내 받을 수 있게 된다!
  • 작성일2021-04-08
  • 최종수정일2021-04-21
  • 담당부서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시스템관리팀
  • 연락처043-719-7057

6월부터 전화로도 코로나19 예방접종 안내 받을 수 있게 된다!


◇「누구(NUGU) 백신 케어콜 솔루션*구축을 위해 SKT와 업무협약 체결

    * 인공지능 누구가 전화를 통해 음성으로 관련 정보를 안내하는 서비스


6월부터 전화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안내서비스 제공


□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단장 정은경, 이하 ‘추진단’)은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 이하 ‘SKT‘)과 인공지능 전화 안내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4월 8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 (일시‧장소) 2021. 4. 8.(목), 10:00∼10:20, 질병관리청 5층 대회의실


 ○ 이번 협약을 통해 SKT에서 제공하는 인공지능 「누구(NUGU)」를 활용하여, 접종대상자에게 접종일정을 사전에 안내하고, 접종 후 이상반응 증상 발현 여부 등을 전화로 확인ㆍ모니터링하는 서비스를 자체 구축할 예정이다.


    * 기관별 주요 역할 : ▴(추진단) 시스템 기획 및 개발을 위한 관련 정보 및 구축  가이드라인 제공 ▴(SKT)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서비스 활용 등


□ 또한 이르면 6월부터 전화로도 코로나19 예방접종 안내를 받을 수 있게 된다.


 ○ 현재 읍면동을 통해 예방접종을 사전 예약한 75세 이상 어르신은 「국민비서」 서비스*를 통해 문자 또는 민간에서 만든 프로그램 (카카오톡ㆍ네이버앱ㆍ토스 등)으로 예약일정 및 이상반응 증상 발현 시 대처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 행정안전부 보도자료(3.30.) 「행정안전부가 국민 여러분의 비서가 되겠습니다」 참조


   - 정보화 기기(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국민을 위해, 앞으로는 인공지능(AI)이 접종대상자에게 접종 일정을 전화 음성으로 사전에 안내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 추진단 정은경 단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스마트폰 활용이 어려운 어르신이 보다 손쉽게 예방접종 관련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아울러,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이현아 SKT 컴퍼니장(AI&CO장)은 “‘누구 백신 케어콜’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기술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업무협약식 개요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