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코로나19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이 영상을 꼭 확인하세요!(이상반응에 대한 안내사항 등)_4.20.VER
  • 작성일2021-03-31
  • 최종수정일2021-07-16
  • 담당부서코로나19예방접종대응추진단 홍보관리팀
  • 연락처043-913-2314

【 다운로드 바로가기(웹하드) 】

 ☞ (풀영상/질병관리청 로고ver.) http://rainbowpr.iptime.org:5000/fbsharing/emAVpanC

 ☞ (풀영상/질병관리청 로고 + 로고 여백ver.) http://rainbowpr.iptime.org:5000/fbsharing/OijamSKc

    └영상 말미 로고 화면에 활용처의 로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질병관리청 로고 변형 · 삭제 금지)


 ☞ (55초 영상) http://rainbowpr.iptime.org:5000/fbsharing/kYxZq0XW

 ☞ (40초 영상) http://rainbowpr.iptime.org:5000/fbsharing/o20Wvke9


※ 본 콘텐츠의 용 및 활용처의 로고 삽입 외 을 절대 합니.

 

?코로나19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이 영상을 꼭 확인하세요! (4.20. 기준)


✔예방접종 전과 후에 알아야 할 정보,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한 안내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예방접종은 건강한 상태에서 맞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방접종 후에는 접종 기관에서 15분에서 30분 간 머물러 이상반응을 확인하세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nip.kdca.go.kr)을 통해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을 체크하고 대응방법을 안내 받으세요!


코로나19 예방접종,
안전하고 신속하게 진행하겠습니다.


#우리함께일상으로​​ #코로나19예방접종​​
#함께_지켜요​​ #사회적_거리_두기​​
#건강한_국민_안전한_사회​​ #질병관리청


-------------------------------------


코로나19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이 영상을 꼭 확인하세요!
예방접종 전과 후 알아야 할 정보, 그리고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한 안내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코로나19예방접종.kr에 접송하여 궁금한 정보를 확인합니다.
예방접종은 건강한 상태에서 맞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방접종 전 체온이 37.5도 이상일 경우 접종을 연기하시고 예진 시 평소 앓고 있는 질환이나 증상이 있으면 의사와 상담해주세요.
예방접종 후에는 접종 기관에서 15분에서 30분간 머물러 이상반응이 나타는지 관찰합니다. 귀가 후에는 3시간 이상 안정을 취하며 주의 깊게 관찰하고, 3일간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관심을 기울여주세요.
예방접종 후 접종부위에 발적, 통증, 부기, 근육통, 발열, 두통, 오한, 피로감 등의 증상이 흔하게 발생 가능하며 이는 면역 반응으로 대부분 2~3일 이내 증상이 사라집니다.
예방접종 후 접종부위 부기, 통증이 있는 경우 깨끗한 마른 수건을 대고 그 위에 냉찜질 하세요. 미열이 있는 경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휴식을 취하세요. 발열이나 근육통 등으로 불편함이 있는 경우 해열진통제를 복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접종부위 부기, 통증, 발적이 48시간 이후에도 악화되는 경우, 예방접종 후 4주 이내에 호흡곤란, 흉통, 지속적인 복부 통증, 다리의 부기 같은 증상이 나타난 경우, 예방접종 후 심한 또는 2일 이상의 지속적인 두통이 발생하며, 진통제의 효과가 없거나 시야가 흐려지면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접종 후 급속한 기운 저하 다른 이상증상이 나타나거나 접종 부위가 아닌 곳에서 멍이나 출혈이 생긴 경우 의사의 진료를 받으세요.
예방접종 후 숨쉬기 곤란하거나 심하게 어지러운 경우, 입술 얼굴이 붓거나 온몸에 심한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갑자기 의식이 없거나 쓰러지는 경우에는 119에 신고하거나 응급실을 방문하세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을 통해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을 체크하고 대응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 함께 일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안전하고 신속하게 진행하겠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