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2021년 심뇌혈관질환관리 콘퍼런스 개최!
  • 작성일2021-11-25
  • 최종수정일2021-11-26
  • 담당부서만성질환예방과
  • 연락처043-719-7436

2021년 심뇌혈관질환관리 콘퍼런스 개최!


- 국가 심뇌혈관질환관리사업 현황 공유 및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논의 -


국가 심뇌혈관질환관리 사업 추진 현황 공유 및 지역사회 기반 보건사업 발전 방향 논의 등으로 심뇌혈관질환 관리 수준 향상 도모

지역사회 기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유공 기관과 유공자 표창


□ 질병관리청(청장 정은경)은 11월 25일(목) 오후 1시부터 질병관리청 공식 누리소통망(유튜브 채널 아프지마 TV) 및 감염병관리 콘퍼런스 공식 누리집(http://idcc.co.kr)을 통해  비대면 방식의 「2021년 심뇌혈관질환 관리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코로나19 유행 상황 속에서도 지역사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을 위해 공헌한 유공 기관과 유공자에게 표창(보건복지부 장관 20점, 질병관리청장 표창 10점)을 수여하여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이번 행사는 국가 심뇌혈관질환 관리 사업의 추진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코로나 이후 시대를 대비한 향후 발전 방향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다.


 ○ 먼저 기조 강연에서는 ’코로나 이후(포스트 코로나) 지역사회 기반 보건사업 발전 방향(박윤형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을 주제로 심뇌혈관질환관리를 위한 기본정책에 대해 검토 및 지역사회 기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체계 개선방안 등에 대해 발표하였다.


 ○ 2부에서는 고혈압・당뇨병 등 선행질환 관리 강화, 심뇌혈관질환관리 인프라 개선 등 지역사회 기반 심뇌혈관질환관리사업 현황 및 향후 추진방향에 대하여 공유하고,


   - 전문가 발표와 논의를 통해 중앙 및 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 등 의료기관 기반 심뇌혈관질환관리사업 발전방향과 심뇌혈관질환 국가통계 생산 전략을 모색하였다.


□ 질병관리청 정은경 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대표적인 만성질환인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에 힘써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정책 발전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붙임>  1. 2021년 심뇌혈관질환관리 콘퍼런스 행사 개요
           2.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 홍보자료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