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6.7.수.행사시작(15시30분)이후] 질병관리청, 한국정책학회와 기획세미나 개최
  • 작성일2023-06-07
  • 최종수정일2023-06-06
  • 담당부서행정법무담당관
  • 연락처043-719-7688

질병관리청, 한국정책학회와 기획세미나 개최


- 조직역량 강화를 위한 조직체계 개선 방향 등 전문가 의견 수렴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6월 7일(수) 오후 3시 30분 질병관리청 청사(충북 청주)에서 코로나19 안정화 이후 질병관리청의 조직체계 안정화와 발전방안에 대해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기 위한 기획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질병관리청은 조직의 정책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가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이번 세미나는 한국정책학회(학회장 김영미)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참석자) 상명대 김영미, 가톨릭관동대 주효진, 국민대 박현희, 서울과기대 성욱준, 전북대 정준호, 한양대 최돈위, 중앙대 이무열, 가톨릭관동대 안상준 교수 등 11명



 이날 참석자들은 질병관리청의 ‘코로나19 이후 조직체계 개선 방향’과 ‘조직문화 활성화 방안’ 등의 주제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에서는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 가능한 조직체계 정비 필요성과 질병청 구성원 간 핵심가치의 공유를 통한 협업역량 강화 등 조직 경쟁력 제고 방안에 대해 활발한 토론이 진행되었다.



 토론에 이어, 참석자들은 질병관리청의 병원체 진단분석실, 긴급상황센터, 국립중앙인체자원은행 등 주요 시설을 방문하여 질병관리청의 주요 기능을 현장에서 이해할 수 있는 자리를 가졌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개청 후 코로나19 대응에 가려져 상대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았던 질병청의 기능과 성과를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 말하며,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행정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질병청의 조직체계를 개선하고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질병관리청-한국정책학회 기획세미나 개요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