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4.13.목.행사시작(14시)이후] 감염병 출연연구개발 지원・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작성일2023-04-13
  • 최종수정일2023-04-12
  • 담당부서감염병연구기획총괄과
  • 연락처043-719-7798


감염병 출연연구개발 지원・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질병관리청 출연연구개발 추진을 위한 상호 간 협력체결 추진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은 「질병관리청 감염병 출연연구개발사업의 효율적 운영 및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4월 13일 오후 2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에는 질병관리청 및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감염병 R&D 관계자가 참석하여 질병관리청 감염병 출연연구개발사업의 운영・관리를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합의하였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질병관리청 출연연구개발사업 조사・기획・평가・관리 등에 관한 사항, △과제・성과 등 정보제공・연계 및 활용 등에 관한 사항, △질병청 출연연구개발사업 관리를 위한 인력, 예산 등 지원에 필요한 사항, △기타 상호 교류・지원에 필요하다고 양 기관이 합의한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차순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명실상부한 보건의료 연구개발(R&D) 사업 최고의 전문기관으로서 위상이 높아졌다.”며, “두 기관의 업무협약으로 국가 감염병 연구개발 지원체계를 철저히 구축하고, 더 나아가 국가 보건 안보를 지키는 단단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코로나19 이후 신·변종 감염병 대응 강화를 위해 백신·치료제의 신속한 개발 등 국가차원의 전주기적인 지원역량이 중요하며, 앞으로 양 기관 간 유기적 협력을 통해 감염병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원체계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붙임>  1. 질병관리청-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간 업무협약서 

          2. 업무협약(MOU) 일정(안)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