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질병청-산림청 합동 혁신특강 개최(5.3.수)
  • 작성일2023-05-03
  • 최종수정일2023-05-03
  • 담당부서행정법무담당관
  • 연락처043-719-7684


질병청-산림청 합동 혁신 특별 강연 개최
- 질병관리청장과 전 직원이 함께하는 산림청 초청 혁신 특강 개최

- 정부업무평가 우수기관인 산림청의 혁신 성과 발굴 및 관리 경험 공유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은 5월 3일 오송생명과학단지 중앙후생관 국제회의실에서 질병관리청 구성원의 정책 역량 강화를 위해 산림청을 초청하여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최근 3년 연속 정부업무평가 기관 종합 우수등급을 달성한 산림청으로부터 혁신 성과 관리 경험을 공유받고,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질병관리청의 성과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질병관리청은 2021년 식약처, 복지부 합동 협업 혁신 아카데미*, 2022년 산림청 정부혁신 멘토링 등 우수 중앙행정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 혁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창의적 정책 아이디어 발굴을 촉진하기 위한 교육


  이날 강연에서는 질병관리청장, 국·과장 등 간부들을 포함한 질병관리청 직원들 약 40명이 함께 산림청의 성과관리 경험과 혁신 성과 창출 지원을 위한 조직문화 개선 우수사례에 대한 발표를 듣고, 그 과정에서 겪은 애로사항과 극복 방법 등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직원들과 함께 질병관리청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며, “국가 공중보건을 책임지는 중앙행정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우수한 혁신 성과를 창출하고 확산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1. 질병청-산림청 합동 혁신특강 현장 사진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