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정부 대표단, 제76차 세계보건총회(5.21~30) 참석(5.19.금)
  • 작성일2023-05-19
  • 최종수정일2023-05-19
  • 담당부서국제협력담당관
  • 연락처043-719-7759


정부 대표단, 제76차 세계보건총회(5.21~30) 참석



- 정부 수석대표로 지영미 질병관리청장 참석,
- 연설, 각국 양자면담 등 보건분야 국제협력 강화 추진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단 수석대표로서 5월 21일(일)부터 5월 30일(화)까지 10일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되는 세계보건기구(WHO, World Health Organization) 제76차 세계보건총회(World Health Assembly)에 참석할 예정이라 밝혔다.



  이번 총회의 주제는 ‘WHO 75주년: 생명을 구하고, 모두에게 건강을 제공’ (WHO at 75: Saving lives, driving health for all)이며 테드로스 게브레예수스(Dr. Tedros Adhanom Ghebreyesus) WHO 사무총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각 회원국 수석대표는 토론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지영미 청장은 총회 기간 동안 WHO 사무총장, 호주, 중국 등 주요 참여국 정부대표와 양자면담을 추진하게 되며, 팬데믹 등 국제 공중보건위기 대비·대응과 글로벌 감염 예방 및 관리전략, 바이오 인력양성허브, 보건분야 정책 협력(MOU 등 포함) 등 다양한 의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굳건한 협력관계를 확인하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한편, 정부 대표단은 공중보건 비상 대비 체계 구축, 보편적 의료보장, 여성·청소년·아동 건강, 부정·불량의약품 근절, 2023-2024년 프로그램 예산안 등을 주제로 열리는 세부 회의에 참석하여, 우리나라의 입장을 발표하고 각국의 의견을 교환할 계획이다.



  지영미 청장은 “올해로 75주년을 맞이한 WHO의 세계보건총회에 정부 수석대표로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히며, “우리 정부의 수석대표로서 이번 세계보건총회를 계기로 우리나라가 글로벌 선도국가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국제 보건의제를 주도하고, 우리나라의 성공사례를 널리 알리겠다”라고 하였다.



  <붙임> 제76차 세계보건총회(World Health Assembly) 개요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