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국가예방접종 비축백신 “Tdap” 신규 선정(6.2.금)
  • 작성일2023-06-02
  • 최종수정일2023-06-05
  • 담당부서백신수급과
  • 연락처043-719-6812


국가예방접종 비축백신 “Tdap” 신규 선정



- Tdap 백신 수급불안 상황 발생 시 안정적 공급에 활용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은 「감염병관리위원회」를 개최하여, “Tdap” 백신을 국가예방접종 비축백신으로 신규 선정(’23.6.2.)한다고 밝혔다.


  “Tdap” 백신은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를 예방하는 백신으로, 지난해 하반기에 수급 불안이 발생한 바 있다.


  백신 비축은 「필수예방접종 백신 수급 안정화 대책(’18.7월)」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사항으로, 전문가 의견수렴 등을 거쳐 수입 의존도, 대체백신 유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우선 비축 대상백신 및 목표량(안정화 기간을 고려하여 통상 3개월분)을 결정하고 있다.


  한편, 질병관리청은 백신 공급중단 등 비상 시 즉각적인 대응을 위해 지난  ’19년부터 피내용 BCG(결핵 예방), MMR(홍역, 유행성이하선염, 풍진 예방) 및 PPSV(폐렴구균 예방) 백신을 우선적으로 비축해 오고 있으며, 이번에 Tdap 백신이 추가로 선정(비축목표량:9만도즈)되었다.



< 국가예방접종백신 비축현황 >

구분

피내용 BCG

MMR

PPSV

비고

비축수량

5,000vial

* 최대20명 접종가능/1vial

53,100도즈

37,800도즈

비축기간 : ’19~’22



  질병관리청은 비축된 백신을 수급불안 발생 시 접종기관을 대상으로 신속하게 공급할 예정으로, 국가예방접종백신 수급 안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