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올해 경북권 감염병전문병원 지정 추진
  • 작성일2021-03-27
  • 최종수정일2021-03-29
  • 담당부서의료대응지원과
  • 연락처043-719-7812

올해 경북권 감염병전문병원 지정 추진


2021년 권역 감염병전문병원 추가 지정 대상권역으로 경북권 선정


□ 질병관리청(청장 정은경)은 2021년 감염병전문병원 지정 대상 권역으로 경북권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 대상 권역은 17개 시·도 및 전문 학·협회에서 추천한 감염병 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권역선정위원회에서 코로나19 대응 경험 기반의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선정하였으며,


   - 3월 26일(금) 개최된 ‘감염병관리위원회’ 의결을 통해 최종 확정하였다.


 ○ 경북권역은 호남권, 중부권, 경남권에 이어 4번째 추진하는 권역으로 대구광역시 및 경상북도를 포함하며,


   - 인구‧생활권, 지역감염 특성 등을 고려하여 대규모 신종 감염병 발생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존 영남권역으로부터 분리되었다.


□ 권역 감염병전문병원 지정은 이번에 선정된 경북권역 소재 종합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공모(3월말)를 통해 추진할 계획이다.


 ○ 의료기관 공모는 약 8주간 진행되며, 별도 구성된 ‘선정평가위원회’에서 서면·발표·현장평가를 실시하여 종합점수 최상위 의료기관을 최종 권역 감염병전문병원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 질병관리청 정은경 청장은 “경북권 내 감염병 의료대응 컨트롤타워 역할 수행할 수 있도록 공정한 절차를 통해 역량 있는 의료기관을 감염병전문병원으로 지정하겠다”고 강조하고,


 ○ 더불어 “이번 코로나19 대응을 통해 신종감염병 대유행 상황에서는 권역별 병상공동대응, 환자전원·이송 등 권역 간 협업이 매우 중요함을 확인하였다”고 언급하면서,


 ○ “권역 간 협업체계 완성을 위해 이번에 선정된 경북권에 이어, 수도권 및 제주권 권역 감염병전문병원 추가지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권역 감염병전문병원 구축 사업 개요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