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2022년 ‘세계 에이즈의 날’ 함께 [응원] 해요! (11.30.수)
  • 작성일2022-11-30
  • 최종수정일2023-11-27
  • 담당부서에이즈관리과
  • 연락처043-719-7915


2022년 ‘세계 에이즈의 날’ 함께 [응원] 해요!


- 12.1. 세계 에이즈의 날을 기념해 다양한 홍보 캠페인 실시 -




- 주요 내용 -


□ ‘2022년 세계 에이즈의 날(12.1.)’과 ‘에이즈예방주간(12.1.~12.7.)’을 맞아, 에이즈 예방 및 차별·편견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홍보 실시

 ○ 에이즈에 대한 국민 관심 제고 및 예방 행동 독려 목적

 ○ 현장 캠페인 부스, SNS 사진 콘테스트, 에이즈 예방 매체광고 등 진행




□ 질병관리청(청장 백경란)은 12월 1일 「2022년 세계 에이즈의 날*」 및 에이즈예방주간(12.1.~12.7.)을 맞아, 에이즈 예방과 감염인에 대한 차별 및 편견 해소를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

  * 「세계 에이즈의 날」: 1988년 148개 국가가 참여한 세계보건장관회의에서 에이즈 예방을 위한 정보 교환, 교육 홍보, 인권 존중 등을 강조한 ‘런던선언’ 채택 후 UN이 제정



 ○ 국제연합(UN) 산하 에이즈 전담기구인 ‘UNAIDS’는 올해 ‘세계 에이즈의 날’ 주제를 ‘동등(Equalize)’으로 정하고, 각국이 에이즈 퇴치를 가로막는 불평등 및 차별 해소에 적극 노력해 줄 것을 강조하고 있다. 




□ 질병관리청은 에이즈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12월 1일부터 4일까지 나흘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에이즈의 날’ 행사 부스를 마련하고, 다양한 시민참여 소통 활동을 추진한다.



 ○ 에이즈 예방과 감염인에 대한 지지․응원을 담은 ‘함께 [응원] 할게’ 현장 캠페인에서는 에이즈 바로알기 퀴즈, 에이즈 예방 상징 레드리본 배포, SNS 응원메시지 작성 등 참여형 소통이 현장에서 진행된다.




□ 현장 행사 외에도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가 12월 한 달간 집중 실시된다.



 ○ 공모를 통해 선발된 일반인 모델이 참여한 캠페인 포스터 「함께 응원할게, 함께 예방할게」가 전국 보건소와 서울 코엑스몰, 타임스퀘어 등에 공개된다.



 ○ 아울러 무인 셀프스튜디오 브랜드인 ‘포토이즘’과 손잡고, SNS 사진 콘테스트가 12월말까지 진행되며, 


  - 전국 260여개 ‘포토이즘’ 매장에서 ‘함께할게’ 캠페인 프레임으로 촬영한 사진을 SNS에 올리면 추첨하여 선물을 제공한다.



 ○ 또한 이 시기에 인플루언서 유튜브 채널 등에 에이즈 예방 영상 콘텐츠가  송출되며,


  - 에이즈 예방주간을 전후하여 각 지자체도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에이즈 예방 및 인식개선 캠페인을 관련 단체들과 함께 실시한다.




□ 질병관리청 민선녀 에이즈관리과장은 “에이즈의 예방과 퇴치를 위해서는 조기발견․치료와 함께 감염병에 대한 낙인이나 차별을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언급하며, 



 ○ “이번 ‘세계 에이즈의 날’ 캠페인을 통해 많은 시민들께서 에이즈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붙임>  1. 「2022년 세계 에이즈의 날」 현장 캠페인 포스터

         2. 「2022년 세계 에이즈의 날」 현장 캠페인 SNS 홍보 콘텐츠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