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백신 맞는 부모님이 반드시 알아야 할 3가지 카드뉴스(스브스뉴스)
  • 작성일2021-04-22
  • 최종수정일2021-04-22
  • 작성자코로나19예방접종대응추진단 홍보관리팀
  • 연락처043-913-2314

※ 본 카드뉴스는 교육 및 참고 자료 목적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기타 상업적인 홍보 목적으로 게시/확산할 수 없습니다.


스브스뉴스 질병관리청 백신 맞는 부모님이 반드시 알아야 할 3가지

드디어 65세 이상 일반인 코로나19 예방접종 시작! 궁금하 게 산더미인 가족들을 위해 반드시 확인해야 할 세 가지를 정리해드립니다.

첫째, 기저질환과 만성질환

다만! 접종 당일 37.5도 이상의 발열이 있거나 급성 병증을 앓고 있다면 회복될 때까지 기다리는 게 좋습니다.

75세 이상은 4월 첫째 주부터 지역별 예방접종 센터에서 화이자 백신을 맞습니다.

65세부터 74세까지는 5~6월 중, 위탁의료기관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게 됩니다.

접종 부위의 부기, 통증, 발적이 48시간이 지나도 호전되지 않는다. 접종부위에 부기, 통증 발적이 있어 냉찜질을 했지만 나아지지 않는다.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진통제를 먹어도 두통이 나아지지 않거나 시야가 흐려진다. 접종부위가 아닌 곳에서 멍이나 출혈이 생겼다. 접종 후 4주 안에 호흡곤란, 흉통, 팔 또는 다리에서 부기가 나타난다. 위와 같은 증상에 해당되는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에 방문해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처음으로 일반인 접종 대상자가 추가된 만큼 부모님, 조부모님의 건강 상태를 미리 확인하고 이상 반응 증상과 대처방안을 파악해 온 가족이 안전한 접종을 완료하고 잃어버린 일상을 하루 빨리 되찾길 바라요!


※ 본 카드뉴스는 교육 및 참고 자료 목적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기타 상업적인 홍보 목적으로 게시/확산할 수 없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