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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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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자 교육과정(Teacher training program) 운영

  • 거점 지역별, 대학별 교육훈련프로그램 표준화 및 참여교육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과정 운영
  • 교육과정 개발 및 평가를 위한 교수진 워크숍, 교육자 역량강화를 위한 해외연수, 교육수요 필요 파악을 위한 교수진과 지역보건 책임자 간담회(워크숍), 교육지원 조교 대상 교육

교수회의 개최

교육효과 평가 결과기반 교육과정의 보완 및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정례회의 운영

  • (중앙정책과정 전) 실제 참여 교육인원, 전체 교육일정, 교재 준비상황 재점검, 교육자 교육과정 직후 운영
  • (현장지도 후) 지역별 교육진행 상황 및 지도상황 점검, 평가대회 운영방식 결정과 준비상황 점검
  • (종합평가대회 후) 당해 성과 평가 및 익년 계획 결정

장기교육훈련효과 평가

  • (평가영역) 학습목표와 관련한 지식, 태도, 실무능력 변화정도 평가
  • (단기적 효과평가) 매년 당해 교육생 대상 지식‧태도‧실무 영역별 교육 전‧후 효과평가(교육전: 중앙정책교육 시작당일, 교육후: 6단계교육 종료 직후) 실시
  • (장기적 효과평가) 매년 FMTP 교육이수자 대상(’15~’17년, ’18년 기준) 지식‧태도‧실무 영역별 교육 6개월, 18개월, 42개월 후 효과평가

자료활용 심화교육과정 운영

  • (교육목적) 만성질환 관리 자료활용 심화교육 과정을 통한 실무능력의 향상
  • (교육대상) 만성질환 사업기획 및 건강조사 FMTP 교육 이수생
  • (교육내용) 건강지표 산출방법 및 GIS 작성법, 건강조사 자료활용 전략 실습, 자료활용 심층분석 모튤 실습 등

교재 개발

  • (주요내용) 지역보건 현장에서 만성질환 예방관리 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지식 및 기술
  • (부록) 매년 종합평가대회에서 경연되는 구연작 및 포스터을 사례집으로 정리 발간
  • (2014년 부터) 국제표준 연속간행물로 등록(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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