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질병관리본부- KT’ 해외유입 감염병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작성일2016-05-25
  • 최종수정일2016-05-25
  • 담당부서검역지원과
  • 연락처043-719-7141
‘질병관리본부- KT’ 해외유입 감염병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질병관리본부와 KT, 감염병 대응을 위한 상호 정보교류 협약 체결
◈ 로밍 데이터를 이용, 입국자 감염병 신고안내 등 적극 활용


□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기석)와 KT(회장 황창규)는 5월 25일 해외 감염병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고 국민 건강에 기여하기 위해 상호 정보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서명자 :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감염병관리센터장, 윤혜정 KT 빅데이터 센터장(상무)

□ 정부 3.0 구현을 위한 협업의 일환이기도 한 이번 업무협약에 따르면, 질병관리본부는 해외 감염병 및 오염지역 정보를 KT에 제공하고,

○ KT는 로밍 빅데이터를 활용한 오염지역 방문 후 입국한 가입자 정보를 질병관리본부로 제공하고, 입국하는 가입자에게는 신고안내 정보 등 문자서비스를 송신한다.

○ 질병관리본부는 KT로부터 제공 받은 정보를 기반으로 감염병 감시기간 동안 감염병 예방에 활용하게 된다.
□ 이번 협약을 통해 민·관 정보협력 체계가 강화되고, 해외 감염병에 대한 정부의 예방과 대응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평가된다.

○ 또한, 통신 로밍데이터 정보화를 통하여 국가 방역에 활용한 세계 최초 사례로 해외 감염병 관리체계에 대한 국가위상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기석)는 향후 우리 국민의 보호와 건강을 위해 다른 통신사(LGU+, SKT)와도 상호 정보교류 협약을 체결하여 보다 강화된 정보제공 체계를 구축하기로 밝혔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