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국립의과학지식센터 기공식 개최
  • 작성일2012-02-28
  • 최종수정일2012-08-13
  • 담당부서홍보TF
  • 연락처043-719-7134

「국립의과학지식센터」기공식 개최
- 보건의료 지식정보의 공유 활성화 기대 -  



□ 질병관리본부 국립보건연구원(원장 조명찬)은 2월 28일(화) 오전 11시 오송생명과학단지 내 건립부지(청원군 오송읍 오송생명2로 200번지) 에서 국립의과학지식센터 기공식을 개최한다.    

○ 이날 행사에는 손건익 보건복지부 차관, 이시종 충북도지사, 국회의원, 국책기관장, 이종윤 청원군수, 의학회 등 관계 전문가 및 공무원, 오송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이번에 착공하는 국립의과학지식센터는 보건의료 및 의생명과학분야 전문학술정보를 수집·보존하고, 최신의 의학정보와 연구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 주요 사업으로는 국내 의학 관련 논문, 보고서 등 문헌정보를 제공하고, 게놈정보, 임상연구정보 등 맞춤의료시대 조기실현을 위한 연구자원 통합DB 운영 및 공유를 진행하며,    

○ 이를 통해 보건의료기술 개발 촉진 및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 국립의과학지식센터는 부지면적 9,918m2, 건축연면적 6,669m2, 총사업비 159억원을 투입하여 지하1층, 지상4층으로 지어지며, ’13년 8월 완공 예정이다.    

○ 주요 시설로는 국내 보건의과학 문헌보존을 위한 수장고를 비롯하여, 일반자료실, 디지털정보 개발실 및 열람실, 국제회의실 등을 갖추고 있다.  

□ 국립의과학지식센터는 미국 국립의학도서관을 모델로 하고 있으며, 국내 보건의료분야 정보의 확산을 촉진하고 나아가 국제적 정보공유를 위한 중심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뿐만 아니라 질병관리본부 등 6대 국책기관,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연구지원시설 및 50여개 제약·의료기기 기업의 연구활동과 연계되어 오송생명과학단지가      

   세계적인 바이오메디컬허브로 도약하는데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