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안내문] (3.14.기준) 재택치료 안내문(집중관리군/일반관리군)
  • 작성일2022-03-15
  • 최종수정일2022-03-17
  • 작성자대변인
  • 연락처043-719-7786

[질병관리청 / 코로나19 대응지침(지자체용) 제 12판(3.14.기준)] 재택치료안내문(집중관리군). □ 건강 모니터링. ㅇ 재택치료자는 재택치료 안내를 위해 발송된 문자(URL) 또는 QR 코드를 이용하여 진료지원 앱을 설치해 주세요. ㅇ 매일 건강 정보(체온, 혈압, 맥박, 산소포화도, 혈당 등)를 측정하여 진료지원 앱에 입력해 주세요. ㅇ 재택치료키트를 받은 경우1),2)를 받은 경우, 체온, 산소포화도 측정 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체온계, 산소포화도 측정기, 해열제, 세척용 소독제, (동거인용) 자가검사키트. 2) (소아용) 체온계, 해열제, 감기약, (동거인용) 자가검사키트-보호자 요청 시 지자체에서 지급. □ (치료 안내) ㅇ 증상 발생 시에는 ①재택치료 키트 내 약물을 복용해주세요.②필요 시 재택치료 관리의료기관의 전화상담‧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③대면진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외래진료센터*를 방문하세요. * 사전예약 후, 도보, 개인차량(본인운전 가능), 방역택시 활용, KF94 마스크 착용. ㅇ 먹는 치료제(팍스로비드)는 의사의 판단하에 처방이 가능합니다. * 병용금기약물 복용자, 신장애환자, 중증간장애환자는 투여금기 또는 감량투여가 있으므로 주의 필요. ㅇ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즉시 진료지원앱 응급전화 또는 재택치료추진단*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보건소에서 발송된 문자에 안내된 번호 참조. ※ 재택치료 배정 알림 예시 (○○구 재택치료추진단). ★★24시 응급콜★★ (1) ○○병원 000-000-0000/ (2) ○○구 재택치료추진단 000-000-0000 (3)위급상황으로 119전화시 재택치료 받고 있는 ○○○임을 밝히세요. ※ 응급상황 관련 증상. 계속 가슴이 아프거나 답답한 경우. 사람을 못 알아보며 헛소리하는 경우. 깨워도 계속 자려고 하는 경우. 손톱이나 입술이 창백하거나 푸르게 변하는 경우 ㅇ 생활치료센터‧재택치료 진료지원시스템을 통해 정신건강 자가진단을 총 2회(재택치료 시작일, 시작일+5일) 실시하고, 필요 시 재택치료팀에 심리상담 연계를 요청하거나, 직접 지역 정신건강복지센터(1577-0199, 24시 운영)로 전화하셔서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의료적 상담 이외, 생활안내, 의료이용 방법, 격리기간‧해제, 생활지원금 등 궁금하신 사항은 지자체별로 운영 중인 ‘재택치료 행정안내센터’에 문의하세요.


[질병관리청 / 코로나19 대응지침(지자체용) 제 12판(3.14.기준)] 재택치료안내문(일반관리군). □(건강 관리). ㅇ 휴식과 안정을 취하면서 스스로 건강상태를 관찰하세요. ㅇ 필요 시 동네 병‧의원과 호흡기진료 클리닉 틍을 통해 전화 상담‧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 및 치료 안내. ㅇ 치료가 필요하면, 동네 병‧의원, 호흡기전담 클리닉, 호흡기 진료 지정의료기관 등에서 전화 상담‧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 1일 1회 전화상담 및 처방이 가능하며(만 11세 이하 소아확진자(예방접종미대상군)는 1일 2회 가능), 추가 본인 부담은 없음. ** 네이버, 다음포털, 카카오맵 및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www.hira.or.kr)에서 가까운 의료기관 확인 가능. - 대면 진료가 필요하면, 사전예약을 하고 외래진료센터*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 도보나 개인차량(본인운전 가능), 방역택시를 활용하여 진료센터로 이동이 가능하며, 이 때는 반드시 KF94 마스크를 착용해야 함. ㅇ 전화 상담을 통해 처방을 받은 경우, 조제된 약은 가족 등 동거인이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 동거인의 수령이 어려운 경우, 약국으로부터 배송 받습니다.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www.hira.or.kr)에서 재택치료자를 위한 처방의약품 조제·전달이 가능한 약국 명단 확인 가능. ㅇ 야간 상담‧처방이 필요하면, 24시간 운영하는 재택치료 의료상담센터*에 전화하여 상담과 처방이 가능합니다. * 상담센터 연락처는 관할보건소에서 발송된 안내 문자 참조. ㅇ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119 등에 연락하세요. ※ 응급상황 관련 증상. 계속 가슴이 아프거나 답답한 경우. 사람을 못 알아보며 헛소리하는 경우. 깨워도 계속 자려고 하는 경우. 손톱이나 입술이 창백하거나 푸르게 변하는 경우. ㅇ 불안이나 우울 등 심리적 어려움이 있는 경우에는 지역 정신건강복지센터(1577-0199, 24시 운영)를 통해 심리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의료적 상담 이외, 생활안내, 의료이용 방법, 격리기간‧해제, 생활지원금 등 궁금하신 사항은 지자체별로 운영 중인 ‘재택치료 행정안내센터’에 문의하세요.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