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엠폭스 국내 10번째 환자 확인(4.14.금)
  • 작성일2023-04-14
  • 최종수정일2023-04-14
  • 담당부서신종감염병대응과
  • 연락처043-719-9130


엠폭스 국내 10번째 환자 확인

- 의료진의 적극적인 신고 및 유증상자의 자발적인 문의 증가 

해외여행력 없는 확진환자 증가 추세, 역학조사 진행 중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은 국내 10번째 엠폭스 확진 환자가 발생하였다고 발표하였다(4.14.).


  대구에 거주 중인 동 환자는 4월 12일 질병관리청 콜센터(1339)로 엠폭스 검사를 받고 싶다고 문의한 내국인으로, 해외여행력은 없지만 잠복기 내 위험노출력이 있었고 의심증상도 확인되어 의사환자로 분류되었으며, 유전자 검사 결과 양성으로 확인되어 확진 환자로 판정하였다.


 환자는 현재 격리병상에서 입원치료 중이고, 전반적인 상태는 양호한 편이며, 추가 전파 차단을 위해 감염원 확인과 접촉자 조사를 시행 중이다.


 질병관리청은 4월 7일 국내 감염 추정 환자의 첫 발생 이후 해외여행력이 없는 등 역학적 연관성이 낮아도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적극적인 신고를 독려하는 한편 발생 지역 의료진을 대상으로 안내한 결과 지난 금요일 이후 신고 및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적극적인 신고 및 문의에 감사드리며 엠폭스 감염 환자의 조기 발견 및 신속 진단을 위해 국민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감염병 환자에 대한 낙인예방을 위한 배려와 개인정보 보호 등에도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붙임>  1. 확진환자의 정보공개 지침

2. 엠폭스 질병개요

3. 엠폭스 행동수칙 안내문(국문)

4. 엠폭스 행동수칙 안내문(영문)

5.「감염병 보도준칙」(2020.4.28.)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