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지영미 질병관리청장, 코로나19 방역 최일선 현장 방문(1.13.금)
  • 작성일2023-01-13
  • 최종수정일2023-01-13
  • 담당부서수도권질병대응센터 운영지원과
  • 연락처02-361-5711


지영미 질병관리청장, 코로나19 방역 최일선 현장 방문


- 수도권질병대응센터 방역 대응 현장 점검 및 관계자 격려 - 




□ 질병관리청 지영미 청장은 1월 13일(금) 취임 이후 첫 번째 소속기관 현장 방문지로 수도권질병대응센터를 방문하였다. 

* 수도권질병대응센터는 2020년 9월 14일 질병관리청 승격과 함께  설치되었으며, 서울, 인천, 경기, 강원 등 4개 지역의 신종감염병 등에 대한 감시․방역과 진단분석, 만성질환 등 질병 관리 업무를 담당



 ○ 이번 방문은 지금까지 가장 많은 확진자와 위․중증 환자가 발생하고 있는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역의 코로나19 방역 대응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방역 최일선 현장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지영미 청장은 수도권질병대응센터장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코로나19 방역 대응 등에 대한 권역 거점 기관으로서 센터의 적극적 역할을 강조하면서, 



 ○ “최일선에 있는 센터가 국민곁으로 더 가까이 가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더욱더 힘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 또한 “중국발 입국자가 들어오는 인천국제공항이 수도권질병대응센터 관할인 만큼 특별히 수도권질병대응센터를 중심으로 인천공항검역소와 긴밀히 협력하여 중국발 입국객에 대한 방역 대응과 감시를 더 철저하게 해 줄 것”을 주문하였다.



 ○ 아울러 “권역 내 방역과 만성질환 관리 등을 위한 권역 거점기관으로서의 센터 역할과 책임을 충분히하기 위해 지역 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하면서, 


  - “지역 내 다각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운영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였다.




□ 지영미 청장은 수도권질병대응센터를 시작으로 충청권, 호남권, 경남권, 경북권 등 나머지 4개 권역 센터를 차례로 방문하여 각 권역별 코로나19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권역 내에서의 센터 중심적 역할과 책임을 강화하기 위한 현장의 의견과 애로사항 등을 들을 예정이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